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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명NEWS

동명대 전자출결서비스 연동 'AI 챗봇' 서비스 개시

  • 등록일 : 18.11.22
  • 조회 : 5258
학사 전반 질문, 전화통화 없이 실시간 답변 가능

동명대(총장 정홍섭)는 학사 일정, 장학, 졸업 등 학사 전반적인 부분을 아우르는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를 10월에 시작했다. 학교는 학생들의 질문에 24시간 대응할 수 있으며, 학생은 전화 통화를 할 필요 없이 실시간으로 궁금한 내용에 대하여 답변을 받을 수 있다.

동명대 챗봇 서비스는 기존의 선택지형이나 카테고리형 챗봇보다 한 단계 진보한 지능형 챗봇과 AI-인간 협업방식 전문가 답변을 채택하였다.

지능형 챗봇은 자연스러운 일상 언어로 문의하면, 자연어 처리를 통해 사용자의 의도를 파악하고 답변하는 방식으로 보다 자연스러운 사용경험을 제공하며, 전문가 답변은 지능형 챗봇이 아직 학습하지 않은 질문이나 사람이 대응하는 것이 효과적인 문의에 대해 전문가에게 해당 답변을 한 번 더 확인 할 수 있는 방식이다.

전문가 답변의 도입을 통해 챗봇 답변의 정확성과 변화하는 학사 규정에 대하여 대응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씨드시스템이 개발한 전자출결서비스와 연동하여 동명대 전자출결 앱에서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하여 학생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앞으로 챗봇이 답변하고 있는 답변의 정확도를 높이고, 데이터 분석 작업을 통하여 학생들의 니즈와 최적화된 답변이 무엇인지를 연구할 예정이다.

㈜씨드시스템이 개발한 동명대 챗봇 서비스는 지난 1월부터 태스크포스팀을 신설하고, 동명대와 협업하여 학사 행정에 있어서 학생들이 묻는 질문을 분석해 서비스를 개발했다.

동명대는 이 챗봇서비스를 위하여 학사, 교무, 장학 등 각 부서의 부서 인원을 선발하여 ㈜씨드시스템과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인공지능 챗봇플랫폼 단비에이아이(danbee.Ai)에 교육시켜 완성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