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20학년도 2학기 수업운영 원칙 변경 안내(2020.10.12.(월)부터)
- 등록일 : 2020-10-07
- 조회 : 2598
코로나19로 인하여 우리대학의 2020학년도 2학기 수업운영 원칙을 아래와 같이 변경하여 운영하고자 하오니 학생여러분의 양해와 적극적인 수업 참여를 바랍니다.
※ 향후 정부의 방역단계 전환 및 코로나 확산 추이에 따라 수업운영 원칙, 기간 등의 변경이 있을 경우 추가 공지토록 하겠습니다.
□ 수업운영 원칙
○ 수업운영 원칙
⊙ 운영기간 : 2020.10.12.(월) 부터
⊙ 운영원칙 :
- 비대면수업 원칙 : 순수이론과목, 통합시수(이론+실습등)과목
- 대면수업 가능 강좌 : 4학년 Capstone Design(전공연구,종합설계,졸업과제,졸업작품 등)과목
- 비대면수업 예외(대면수업 허용) 강좌 : 순수실습 과목, 수업혁신법(B유형) 과목 중 반드시 대면수업이 필요한 강좌
○ 과목별 수업계획서의 주차별 수업운영 방법(대면, 비대면(동영상, ZOOM))을 반드시 확인하고 대면, 동영상, ZOOM수업에 참여 바람
- 수업계획서 확인 방법
웹MyTU 로그인 → [학사정보?수업-수강관리] → [수강과목/수업계획서 조회?
과목별수업계획서보기클릭]→[주별학습내용-운영방법(대면, 비대면(동영상/ZOOM))]확인
□ 강의실대면수업 참여시 유의사항
○ 수업참여 학생이 코로나19로 인한 의심증상이 있을 경우 반드시 담당교수님께 사전에 고지하여 조치를 받아야 함.
○방역수칙 준수
- 수업참여 학생은 반드시 교내지정장소에서 발열체크 및 건물출입관리시스템(QR 코드 확인)후 강의실 입장
- 수업참여 학생은 반드시 마스크 착용 및 손 소독제 사용
- 학생좌석간 최대한 거리 유지
- 수업종료 후 즉시 귀가
□ 2020학년도 2학기 주요 학사일정
○ 수업일수 1/3선 : 2020.10.08.(월) - 일반휴학 마감(군휴학, 질병휴학은 예외)
○ 수업평가(중간 설문조사) : 2020.10.14.(수) ~ 23.(금)
○ 중간고사 : 2020.10.20.(화) ~ 26.(월) - 시험 필수 실시
○ 수업일수 11주 : 2020.11.16.(월)
○ 보강주간 : 2020.12.08.(화) ~ 11.(금) - 보강일자는 과목별 별도확인
○ 기말고사 : 2020.12.14.(월) ~ 18.(금)
○ 동계방학 : 2020.12.21.(월)
□ 업무담당 부서
- 수업운영 일반 : 학사지원팀(☏051-629-0430 ~ 0435)
- eCampus 운영 : e러닝MOOC지원팀(☏051-629-0490, 0491)
- 방역관련 문의(유증상자 신고) : 총무팀(☏051-629-0810)
- 통학버스 운행 : 시설관리팀(☏051-629-0831)
- 장애학생 지원 : 학생지원봉사팀(☏051-629-0510, 0514)
교육혁신본부장
※ 향후 정부의 방역단계 전환 및 코로나 확산 추이에 따라 수업운영 원칙, 기간 등의 변경이 있을 경우 추가 공지토록 하겠습니다.
□ 수업운영 원칙
○ 수업운영 원칙
⊙ 운영기간 : 2020.10.12.(월) 부터
⊙ 운영원칙 :
- 비대면수업 원칙 : 순수이론과목, 통합시수(이론+실습등)과목
- 대면수업 가능 강좌 : 4학년 Capstone Design(전공연구,종합설계,졸업과제,졸업작품 등)과목
- 비대면수업 예외(대면수업 허용) 강좌 : 순수실습 과목, 수업혁신법(B유형) 과목 중 반드시 대면수업이 필요한 강좌
○ 과목별 수업계획서의 주차별 수업운영 방법(대면, 비대면(동영상, ZOOM))을 반드시 확인하고 대면, 동영상, ZOOM수업에 참여 바람
- 수업계획서 확인 방법
웹MyTU 로그인 → [학사정보?수업-수강관리] → [수강과목/수업계획서 조회?
과목별수업계획서보기클릭]→[주별학습내용-운영방법(대면, 비대면(동영상/ZOOM))]확인
□ 강의실대면수업 참여시 유의사항
○ 수업참여 학생이 코로나19로 인한 의심증상이 있을 경우 반드시 담당교수님께 사전에 고지하여 조치를 받아야 함.
○방역수칙 준수
- 수업참여 학생은 반드시 교내지정장소에서 발열체크 및 건물출입관리시스템(QR 코드 확인)후 강의실 입장
- 수업참여 학생은 반드시 마스크 착용 및 손 소독제 사용
- 학생좌석간 최대한 거리 유지
- 수업종료 후 즉시 귀가
□ 2020학년도 2학기 주요 학사일정
○ 수업일수 1/3선 : 2020.10.08.(월) - 일반휴학 마감(군휴학, 질병휴학은 예외)
○ 수업평가(중간 설문조사) : 2020.10.14.(수) ~ 23.(금)
○ 중간고사 : 2020.10.20.(화) ~ 26.(월) - 시험 필수 실시
○ 수업일수 11주 : 2020.11.16.(월)
○ 보강주간 : 2020.12.08.(화) ~ 11.(금) - 보강일자는 과목별 별도확인
○ 기말고사 : 2020.12.14.(월) ~ 18.(금)
○ 동계방학 : 2020.12.21.(월)
□ 업무담당 부서
- 수업운영 일반 : 학사지원팀(☏051-629-0430 ~ 0435)
- eCampus 운영 : e러닝MOOC지원팀(☏051-629-0490, 0491)
- 방역관련 문의(유증상자 신고) : 총무팀(☏051-629-0810)
- 통학버스 운행 : 시설관리팀(☏051-629-0831)
- 장애학생 지원 : 학생지원봉사팀(☏051-629-0510, 0514)
교육혁신본부장